아이리버 바닐라폰 I-L1 개봉기/후기

2013. 3. 3. 11:27리뷰하다


출처 - http://product.iriver.co.kr/Product/ProductView.aspx?cid=12&itcode=349697


달콤한 즐거움 아이리버 바닐라 IRIVER Vanilla


저는 LGT를 통해서 개통했는데, 편의점에서 알뜰폰으로 판매되고 있네요.

색상은 화이트와 실버가 있습니다. 



저는 은색으로 했어요 :)


씰을 제거하고 반투명 플라스틱 케이스를 열면 



특이한 타원형 디자인의 제품 케이스가 들어있습니다. 



종이 띠지를 제거하면 쉽게 열려 내용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본 구성품 

 본체, 이어폰, TTA 20핀 USB케이블, 

메뉴얼(PDF파일), 퀵스타트가이드,LCD 보호필름, 베터리 2pcs


운영체제는 안드로이드 2.2 프로요 충전, 데이터 케이블 연결단자는 TTA 20핀 


기본 액정보호 필름이 제공되어서 액정 필름은 따로 구입할 필요가 없어서 편했는데,

TTA 20핀 전용 충전기나 변환 젠더가 제공되지 않아서 아쉬웠어요.

따로 젠더나 전용 충전기가 없다면 제공된 USB케이블로 충전해야합니다.



 기본 홈버튼이 있는 본체, 1350mAh 리튬이온 베터리




내장 메모리는 512MB, 외장 메모리 Micro 4GB 기본제공 (최대 32GB지원)


구기종이다보니 어플 몇개만 설치해도 버벅거림이 있고,

발열과 베터리소모가 빠른 편이라 아쉽지만, 

기본 제휴 어플로 능률VOCA, EBS 수능,내신 어플이 있어 

공부하는 10대 학생들이 활용한다면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제가 학생이 아니라 좀 아쉽네요 ㅠ



개인적으로 아이리버 제품을 좋아해서 

아이리버의 스마트폰인 바닐라폰을 사용하는게 재미있었어요.


MP3 플레이어로 유명한 아이리버의 기술이 바닐라 폰에도 담겨있어서

나중에 공기계는 MP3로 활용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


아이리버 바닐라폰 I-L1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알고 싶다면 

 http://product.iriver.co.kr/Product/ProductView.aspx?cid=12&itcode=3496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