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계발] 자신에게 엄격한 사람들을 위한 심리책 - 오언 오케인 (갤리온)

2021. 6. 17. 11:53책 영화 그리고

 

[자기계발] 자신에게 엄격한 사람들을 위한 심리책 - 오언 오케인 (갤리온)
나도 모르게 나를 힘들게 하는 10가지 생각 버리기 연습


답을 알면서도 오답을 선택해서 더 속상하고 답답한 경험 있으신가요?
저는 있어요. 감정이나 마음과 관련해서는 그런 경우가 많은 것 같아요.
이 속상하고 답답한 경험을 줄이고 싶어 방법을 찾다가
공부하듯이 마음도 연습을 하면 답에 가까워지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래서인지 책 제목 아래 적힌 
'나도 모르게 나를 힘들게 하는 10가지 생각 비우기 연습'
이 작은 문구가 저에게는 크게 와닿았어요.
책을 읽으면서 다양한 사례에 공감도 많이 됐고
인간적이고 솔직한 심리상담가의 경험담에 
에필로그까지 넘어가는 페이지가 아쉬울정도로 몰입해서 읽었어요.

나를 돌아보게 되고 끌려다니던 생각과 감정에 이름표를 붙이고
단순하게 정리 해보기도 하고 평소의 습관도 다시 봤어요.
털어냈다고 마음에 오랫동안 담아뒀던 묵은 감정들도 보였어요.
지금 참으면, 지금 참아야 나중에 더 행복하겠지 하고 
현재를 살면서 행복을 미래로 미루는 일이 많았어요.
그런 스스로를 당연시 했던 것 같아요.
누구보다 내편이었어야 했던 내가 나를 괴롭히고 있었어요.
그동안 놓치고 있었던 중요한 것을 생각해보게 됩니다.

살아가면서 다양한 이야기와 감정들을 마주하게 되겠지만 
마음속 불안에 휘둘리지 않고 나 자신과 행복을 지켜내고 싶어요.

남들에게 관대하고 자신에게 엄격해서 마음이 더 힘들다면,
머릿속에 걱정과 불안한 마음을 정리하고 싶다면 추천하고 싶습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네이버 책 DB http://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20578177

 

자신에게 엄격한 사람들을 위한 심리책

“나를 힘들게 하는 건 언제나 나였다”영국 최고의 심리치료사이자 마음챙김 상담가가 알려주는 머릿속 걱정과 불안이 사라지는 마음 정리법남들에게 관대하지만 유독 자신에게만 엄격한 사

book.naver.com

#리뷰어스클럽 #리뷰어스클럽서평단 #자신에게엄격한사람들을위한심리책 #오언오케인 #갤리온 #자기계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