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세이] 감정 상하기 전, 요가 - 김윤선 (넥서스BOOKS)

2021. 6. 15. 13:52책 영화 그리고

 

 

[에세이] 감정 상하기 전, 요가 - 김윤선 (넥서스BOOKS)
마음이 숨 쉬는 하루를 위하여

아이를 출산하고 조리원에서 산후조리를 하면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접했는데
저는 그 중 요가하는 시간이 가장 좋았어요.
아직 내몸이 아닌 것 같은 하체, 수유하느라 아픈 손목, 

아직 부기가 빠지지 않아 불어있는 몸. 

조금이라도 몸을 빨리 회복하고 싶어서 프로그램에 참여했어요.

잔잔한 음악을 배경으로 숨을 고르고 명상도 하고 
요가 동작을 따라하면 몸도 몸이지만 마음이 아주 개운했어요.
그래서 요가 동작을 기억해뒀다 집에 가서도 해야지 했었는데.

그때 따라 했던 요가 동작은 가물가물 하지만
당시 요가를 지도 해주시는 선생님은 아직도 기억이 납니다.
여유가 느껴지는 표정과 말투, 안정된 자세. 
일상의 근황을 주고 받으며 
예민하고 아픈 산모의 몸과 마음을 많이 공감해주셨어요.
나에게는 태풍 같았던 일상도 
요가 선생님 앞에서는 잔잔하게 지나갈 것 같은 느낌.

몸과 마음이 힘들때마다 요가 선생님을 만나고 싶다고 생각했는데
이 책으로 새로운 요가 선생님을 만나 기뻐요.

책 속의 요가동작 일러스트도 내용과 잘 어울립니다.
책을 읽으면서 나도 모르게 곤두선 신경들이 누그러지는 것 같고 
바쁜 일상속에 가빴던 호흡을 가다듬게 되고 
하늘도 보고 주변도 둘러보게 됩니다.

부록으로 있는 감정 근육 레시피도 크게 도움이 됐어요.
책에 나오는 요가자세를 따라 하고 명상도 하고.
몸이 뻣뻣해서 완벽히 따라 하지는 못하지만 
천천히 동작을 따라하면서 감정의 독이 빠지는 것 같아요.

요가와 명상에 관심이 있다면,
에세이를 좋아한다면 이 책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네이버 책DB http://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20578065

#리뷰어스클럽 #리뷰어스클럽서평단 #감정상하기전요가 #김윤선 #넥서스BOOKS 

 

감정 상하기 전, 요가

일상의 쉼표, 요가‘존버’라는 말이 있다. 비속어로 힘들어도 끝까지 버티자는 말이다. 삶이 내 뜻대로 되지 않는다는 걸 아는 나이가 되고부터 우리는 버티는 게 일상이 되었다. 직장생활, 인

book.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