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계발/치유] 루이스 헤이의 치유수업 - 루이스 헤이, 데이비드 케슬러 (센시오)

2021. 4. 25. 22:25책 영화 그리고

 

[자기계발/치유] 루이스 헤이의 치유수업 (나를 위로해주는 마법의 긍정 확언)
- 루이스 헤이, 데이비드 케슬러 (센시오)

미국의 대표적인 심리치료사 루이스 헤이와 슬픔과 애도 분야의 전문가 데이비드 케슬러가 지은 책

 

이 책은 총 7장에 걸쳐 상실에 대한 고통과 슬픔에서 벗어나 
마음을 치유하는 방법을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저에게도 오랫동안 슬픔이 계속된 시간이 있어요.

나는 너무 슬픈데 평소와 다름없이 지내야 하는 일상이 가혹하게 느껴졌어요.

당시 많은 일이 겹쳐서 바쁘고 지쳐서 슬플 여력도 없었고.

그래서 그냥 지나간 줄 알았는데 어느 순간 그때 풀지 못했던 감정에 많이 힘들었어요.

 

그래서 책에서 본 사람들의 상황들이 공감되고 더 안타까웠어요. 

긍정 확언을 읽으면서 나는 그동안 나에게 어떤 말을 했나 생각했어요
다른 사람들은 잘만 지내고 있는 것 같은데 혼자만 나약한 것 같아

스스로를 탓하고 부정적인 말을 쏟아냈었어요.

나의 상황을 돌아보고 그때 스스로에게 못한 긍정 확언을 계속했어요.

긍정적인 말을 하려니 처음에는 어색했지만 마음 깊이 단단히 자리 잡는 느낌이 듭니다.

 

과거의 일은 시간이 많이 지나서 이제 눈물이 나지 않을 줄 알았는데 또 눈물이 났어요.
많이 울었지만 평소보다 마음이 후련합니다. 

 

확언이 현실이 되길 간절히 바라고 있습니다.

어떤 일이 일어나도 내가 내 마음을 치유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슬픔에 마침표를 찍기에는 아직 연습이 필요하지만 앞으로 이 책이 큰 위로가 될 것 같아요.

슬픔으로 마음이 힘들다면, 위로가 필요하다면 이 책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네이버 책 DB

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18985059

 

루이스 헤이의 치유수업

전 세계 5천만 독자의 삶을 바꾼 마법의 긍정 확언미국의 대표 심리치료사이자 전 세계 5천만 독자들의 삶을 바꾼 루이스 헤이의 《치유 수업》이 출간됐다. 일상에서 겪는 사소한 상실에서부터

book.naver.com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