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영천당일] 경북사이소 농장체험 - 영천 와이너리 팸투어! (포도수확하기 + 와인 만들기)

2017. 11. 4. 02:50두근두근 특별한외출


[대구출발 경북영천당일] 경북사이소 농장체험 - 영천 와이너리 팸투어!

경북영천 / 영천가볼만한곳 / 영천포도 / 영천와인 


경상북도 경제진흥원이 함께하는 경북고향장터 사이소 ( http://www.cyso.co.kr)

농가체험 영천 와이너리 팸투어 다녀왔어요!


달고 맛있기로 유명한 영천 포도를 직접 수확하는 체험과

와인 만들기 체험을 했어요.


대구에서 한 시간 달려 도착한 농장!



반갑게 맞아주시는 We와이너리 대표님!

영천 포도와 와인에대한 소개를 간단하게 듣고 



가위랑 바구니를 챙겨 바로 포도따기 시작!

포도 수확철은 지났지만 팸투어를 위해 마지막 포도를 남겨두셨대요.

포도알은 작지만 당도가 높은 머루 포도(MBA)


까맣게 잘 익은 탐스러운 포도송이를 잔뜩 골라 땄어요.



따서 바로 몇알 그 자리에서 먹었는데 정말 맛도 향도 달달!

사진보니 또 먹고 싶네요.



직접 딴 포도로 와인만들기 체험하러 We와이너리로 이동


와인만들기체험 / 와인담기체험 / 영천와인 / WE와이너리



 테이블 위에는 와인 만들기 체험 준비가 된 상태였어요.


플라스틱 통안에 작은 알갱이 효모 

효모가 와인의 발효를 도와준대요.



대표님이 맛있는 와인 담는 방법을 잘 설명해주셔서

쉽고 재미있게 와인 담았어요.



포도알을 똑똑 떼서 통 안을 반 정도 채운 후 


손으로 조물조물 포도알을 잘 으깨주고

 발효 숙성기간을 거치면 와인이 된다고 합니다.


제 포도 와인은 좀 녹색빛이라  

포도를 덜 으깼나 괜찮은 건가 신경 쓰였는데 

대표님이 나중에 다 붉게 된다고 하시더라고요. 

(정말 다음 날 붉은색 됐어요)


와인만들기 체험 하러 전국에서 오신대요.

농가에서 직접 포도 수확도 해보고~ 와인도 만들고~ 시음도 하고

직접 눈으로 보고 먹고 만들어 보니까 정말 더 느낌이 확 와닿았어요.


와인만들기체험이 아이들 체험 숙제로도 인기라고 

기념사진 인증샷 많이 찍으라고 깨알조언도 해주셨어요 ㅎㅎ



와인에 대한 과정을 설명 잘 듣고 나중에 퀴즈 맞추거나 게임해서 이기면 

선물 (포도/와인) 주신다고 해서 설명 열심히 들었어요.ㅎㅎ

그리고 정답 빨리 외쳐서 퀴즈 맞추고 포도 득템! (아이신나)



We 와이너리의 와인 시음 했는데 향도 맛도 정말 예술 !


준비해주신 맛있는 점심 식사를 마치고

다음 장소로 이동!

경북가볼만한곳 / 영천예술 / 시안미술관

경북영천여행지로 추천 시안미술관 



층마다 전시 작품에 대해 설명을 들으며 감상하니 

더 마음에 여운이 남는 것 같아요.

시안 미술관은 나중에 다른 포스팅으로 더 자세히 이야기 할게요!




시안미술관 근처 별별마을 벽화도 감상했어요.

벽화와 마을 풍경이 잘 어울렸고 조용히 산책하면서 걷기 좋았어요.





팸투어의 마지막 일정이었던 최무선 과학관





한국 최초로 화약을 만든 최무선. 어릴 때 위인전으로 읽었는데

영천에 최무선 과학관이 있다는 건처음 알았어요!


다양한 전시와 영상자료, 전시 이해를 돕는 재미있는 체험과 게임이 많았어요.

아이들과 주말 대구근교 경북 나들이로 가기 좋을 것 같아요.



날씨가 갑자기 훅 추워져서 더 짧게 느껴지는 가을

사이소 농가체험 팸투어로 체험과 관광까지 즐길 수 있어서 좋았어요!



볼거리, 먹거리, 즐길거리 가득한 경북!

경북에서 생산하는 다양한 농특산물, 먹거리와 공예품을 

 중간유통단계 없이 농가와 소비자를 연결하고 

경상북도가 운영해 더 안전한 경상북도 공식 농특산물 쇼핑몰 사이소



산지직송 제철상품 , 수요일마다 기대되는 특가 코너, 

주말힐링 농가체험도 있으니 더 자세한 정보가 궁금하다면 

>>> 경북고향장터 사이소 http://www.cyso.co.kr 사이트 방문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