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축제/공연] 지구의날 - 대구시민생명축제

2016. 4. 26. 20:49두근두근 특별한외출

 

 

 

2016 지구의날 기념 - 대구시민생명축제

 

지속가능한 도시, 시민이 행복한 대구

4월 24일 일요일 대구시민생명축제가 있었어요

 

반월당 네거리에서 대구역네거리까지 차없는 거리

 

 

 

차도에는 차대신 사람들이 자유롭게 걸었어요!

 

대구야 걷!자! 녹색대행진

걷기, 자전거 대행진 / 아트바이크 퍼레이드

 

온라인에서 사전 참가신청을 신청했는데

당일 현장 신청도 가능했어요.

 

 

 

 

 

 

다양한 단체에서 참가한 이번 행사 부스

 

기후변호, 도시와 공동체, 사회적 경제, 녹색교육 마당 등

주제마다 전시 등 볼거리와 체험을 할 수 있었습니다.

 

 

 

 

 

 

 

중앙무대에도 다양한 행사가 준비되어 있었어요.

 

친환경행사를 위해 협조문을 읽으니

평소에도 실천을 많이 해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귀여운 어린이 합창단의 공연

 

 

 

예쁜 목소리와 아기자기한 율동으로

보는 사람마다 얼굴에 미소가 가득!

 

 

 

 

지구의 날의 의미를 한번 더 생각하게 하는

UN 지속가능발전목표 17가지

 

 

 

 

대구야 걷자 구호에 맞춰 걸었던

 

 녹색 대행진

 

 

 

 

많은 시민들과 함께 걸어서 더 좋았어요!

 

 

 

듣기만 해도 힘나고 흥나는 풍물놀이 공연

 

 

 

 

 

 

심폐소생술 교육 및 시범

 

인터넷 동영상으로도 보고 , 책자로도 공부해서 잘 안다고 생각했는데

이번에 제대로 배웠어요.

 

자세도 하는방법도 정확히 교정받았습니다.

 

 

 

 

 

 

손에 손잡고! 어린이와 함께 온 가족도 많았어요. 

 

 

도로에 알록달록 분필 그림

 

어린이 거리 예술가들에게 인기짱!

 

 

 

 

 

 

 

사회적 경제마당에서는

 예술품, 먹거리 등 구입할 수도 있고

만들기 체험(유료)도 할 수 있었고

 

 

 

거리공연도 정말 좋았어요

 

지구의 날의 의미를 생각하며

보고 즐길 수 있었던 일요일

 

 

대구시민생명축제 정말 즐거웠어요.

 

내년 지구의 날 행사가 벌써 기다려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