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몬/추억의 궁물 떡볶이 [무꼬뭐꼬 떡볶이(추억맛), 포차튀김김말이] 국물떡볶이/보통맛/추억맛

2014. 9. 9. 16:39리뷰하다



http://www.ticketmonster.co.kr/deal/17683973/104173

제가 떡볶이를 진짜 좋아하는데요.
친구가 먹고 맛있다는 강추를 듣고 티몬에서 샀어요


배송비를 줄이기 위해 가까운 분들과 공구 했어요ㅎㅎ


추억의 궁물 떡볶이 - 무꼬뭐꼬 추억맛 (약 2~3인분)



떡볶이 만드는 방법~ 

떡, 소스, 식용유 조금을 넣고 센불에 2분정도 볶아줍니다.

떡이 말랑해지면 보리차 혹은 물 350cc(종이컵 두컵반)와 어묵을 넣고 끓입니다.

물이 끓고 떡이 부풀어 오르면 재빨리 한 번 저어줍니다.






팩을 열어보니 빨강소스, 깜장 소스, 튀김어묵, 떡이 들어 있어요



집에 파가 있길래 파를 좀 썰어 넣었어요

먼저 떡, 소스, 식용유 조금을 넣고 센불에 볶다가 



떡이 말랑해지면 보리차 혹은 물 350cc(종이컵 두컵반)와 어묵을 넣고 끓입니다.

보리차가 없어서 저는 물로 넣었어요~




떡볶이를 만드는 옆에서는 포차 김말이 튀김을

 후라이팬에 노릇노릇 구워 준비하고




완성된 떡볶이에 김말이 튀김을 찍어 

맛있게 먹었습니다.



사진기보다 빠른 젓가락들 ㅎㅎ


보통맛은 정말 초등학교에서 먹었던 국물 떡볶이 맛이에요.

처음에 만들때 색이 빨개서 매울 줄 알았는데 전혀 맵지 않았어요. 

달콤매콤이지만 매콤보다는 달달쪽이 강한 것 같았어요.



한김 식히면 쫄깃한 떡을 먹을 수 있었을텐데 식기전에 다 먹었어요

저녁식사 하고 간식으로 먹은 거라 남을 줄 알았는데 남은 게 없네요.

양은 2.5 인분 정도로 생각하세요.


매운맛은 아직 안 뜯었는데 어떤 맛일지 궁금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