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대구역 맛집 / 만촌동 맛집 ] 채자순 복주막창 ( 소막창 + 된장찌개)

2017. 4. 27. 23:56리뷰하다


[ 동대구역 맛집 / 만촌동 맛집 ] 채자순 복주막창 ( 소막창 + 된장찌개)



퇴근하고 동생이랑 이마트 장보러 가기 전에 

대구소막창 맛집 채자순복주막창에서 저녁 먹었어요.


반월당 1세대 소막창집으로 유명한 복주식당에서 이어진 채자순 복주막창

반월당만 있는 줄 알았는데 수성구에도 있었어요! 



총 40명 수용 가능한 넓은 매장 테이블도 많아서 모임 회식하기도 좋아요! 



소막창 / 돼지갈비 / 돼지막창 / 삼겹살 등 고기류가 메인!

돼지고기는 평소 자주 먹으니까 

강력추천하는 소막창으로 선택


소막창 전문점 동대구역 막창 맛있는 집 


막창 추가 굽는 시간이 지연되니 미리 주문하는 것이 좋아요!


잡내가없고 고소한 맛이 일품인 소의 4번째 위인 홍창

일반 살코기보다 칼슘 성분이 월등히 많고 고단백 저콜레스테롤 식품으로

노약자, 허약체질, 피부미용, 어린이 성장, 구루병에 좋고 

성인 골다공증, 골연화증 예방 효과도 크대요


분해작용이 뛰어나서 위벽보호, 알콜분해, 소화촉진에도 좋대요.

술안주로도 정말 좋죠? ㅎㅎ



기본상차림


고기먹을 때 필수 쌈장, 마늘, 쌈채소(깻잎,상추,쌈배추)

당근스틱이랑 찐땅콩


송송 썬 쪽파와 매운고추는 

막창먹을 때 찍어먹는 소스 장에 섞어 먹으면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막창이랑 정말 잘 어울리는

양파, 배 등을 넣고 만든 채자순 복주막창 특제 원조 된장 소스






보글보글 부글부글 뚝배기에 끓여 나오는 계란찜

바로 한술 입에 떠 놓고 싶지만 



저대로 먹으면 엄청 뜨거우니까 좀 식혀서 먹었어요

부들부들 촉촉 맛있어요.





고기 풍미를 살리는 숯불! 



참나무로 만든 참숯으로 초벌구이 해서 주시니까 굽기도 편하고 맛 있어요!






초벌끝난 막창을 테이블에서 한번 더 노릇 노릇 구워서 먹었어요. 

큰 건 가위로  잘라 먹으면 됩니다 





저는 빠삭하고 노릇하게 구워 먹는게 

식감도 맛도 좋아서 공을 들여 구웠어요 ㅎ



노릇하게 구운 막창 한점 특제 막창 소스에 찍어 먹고

왜 소막창이 강력추천인지 알게 됐어요. 정말 맛있어요!


물로만 8번 이상 씻은 후 숙성시킨 깨끗한 소막창이라 

잡내도 없고!


동생이랑 대화없이 그냥 열심히 굽고 먹기만 했어요 ㅋㅋ



상추 마늘 쌈장 콕 찍어 쌈으로도 먹고



깻잎이랑 쌈배추에 올려서 또 한쌈!

아삭한 채소 식감, 씹을수록 고소한 막창 육즙 조화 최고에요



먹다보면 당기는 당근 스틱 (뭔가 라임이..)

그때마다 한 입 깨물어 주면 아삭 오독 씹히는 생당근 단맛 좋아요 :)




막창과 함께 구워먹는 떡도 별미

고루 잘 굴려서 부풀어 오르는 떡을 보면 행복해요

잘 구워서 한개씩 집어 먹으면 쫄깃 쫀득 ! 


그냥 먹어도 맛있고 막창 소스찍어 먹어도 좋아요



꼬숩하게 먹고 싶어서 잘게 잘라서 노릇하게 구워서 뿌듯한 사진 

보니 또 생각나네요 .

내 막창 다 어디갔죠 ㅠㅠ




구수한 씹는 맛에 한점 한점 꼭꼭 씹어서 야무지게 먹고 왔어요 



소는 채소를 먹으니까 소고기 먹을 때 채소는 필요 없다는 말에 살짝 공감하지만

소막창 + 채소쌈은 정말 식감 영양 맛 조합이니 강추!


분명 불판 가득 막창이 있었고 , 분명 평소 먹는 양만큼 먹었는데도 

뭔가 더 먹을 수 있을 것 같은..

계속 먹을 수 있을 것 같은 .. 그런 느낌 

 막창이 소화를 돕는다더니 끝도 없이 들어갈 것 같아요 ㅋㅋ


동생이랑 더 먹을까 살짝 고민하다 

장 볼때 배 너무 부르면 움직이기 힘들 것 같아 식사로 마무리



고기 배 충전 했으니 이제 밥배 충전  된장찌개랑 밥



멸치, 디포리 등으로 우린 육수로 끓여내 더 시원한 된장찌개 

정말 속풀이 국물로도 좋을 것 같아요.


삼삼 시원한 맛도 좋지만 동생과 저는 매콤 칼칼한 맛을 좋아해서 

송송 썬 매운 고추 투하!




 된장찌개랑 밥을 먹고 딱 기분좋게 배부른 느낌!

맛있게 먹었습니다.


다음에 친구랑 여기서 소막창 안주로 쏘주 한 잔 마시고 싶어요.



대구소막창 맛집 / 만촌동 고깃집 - 채자순 목주막창 (만촌동직영점) 

전화 : 053)744-1200
주소 : 대구 수성구 만촌동 1326-30

영업시간 : 17:30 - 01:00
주차장 : 있음 5대 가능 (만촌이마트 주차장 이용 가능 / 12시까지)

매주 일요일 휴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