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연색으로 물드는 곳, 가나공방[종로의재발견/대구종로투어/대구천연염색]

2012. 4. 26. 23:51리뷰하다

아름다운 천연염색 - 가나공방


동생과 소울키친에서 맛있는 요리를 먹고 다음으로 향한 장소는 가나공방




매일 형형색색 쏟아지는 원색만 보다가 천연염색의 색을 보니 처음엔 살짝 어색했지만,
금방 자연스러운 색감에 푹 빠져들었습니다 :)




천연염색으로 만든 제품들

옷이면 옷, 이불 베개같은 침구류, 신발,
크고 작은 소품들 없는게 없었어요.

다양한 색, 다양한 디자인에 놀랐답니다.



사장님은 작업으로 계시지 않았지만, 사장님의 따님이신 언니에게
시간가는 줄 모르고 천연염색에 대한 재미있게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강황은 노란색, 쪽은 푸른색, 소목은 붉은색 등 무엇이 어떤색을 내는지도 알려주시고

염색기법이나 성질도 이야기 해주셔서  천연염색에 대해서 다양한 정보를 알게 되었습니다. 

 


옷감을 염색할때 사용하는 염료! 제가 방문했을 때 염색체험은 하지 못했지만,
저 염료가 또 곱고 예쁜 천연색으로 물들이겠죠?



옷은 맞춤으로 주문제작 할 수도 있고 기성복 사이즈로도 다양한 나온다고 합니다.

시간이 지나면 시간이 지나는대로 그 나름의 매력이 있는 천연염색 옷
입고있으면 몸과 마음이 건강해질 것 같아요.

각각의 색이 다 다르지만, 자연스럽게 어울리죠?

포근하고 아늑한 분위기를 만들어주는 색


이놀자 데일리어 선물로 천연염색 손수건을 선물로 받았답니다

다 하나같이 곱고 예뻐서 고민 많이 했어요
저는 쪽과 소목으로 염색한 꽃무늬 손수건을 선택했답니다. 

손수건이 꽤 커서 요새 목에 감고 다니는데 
좀 더 특별한 느낌에 사용할때마다 마음이 즐거워집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