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억이 사진으로 활짝 피었습니다 - 백보람의 뽀토닷컴

2010. 10. 26. 01:33리뷰하다

디지털 카메라가 나오기 전, 필름 카메라를 사용하던 때.
필름수가 정해져 있기에, 한장, 한장 심혈을 기울여 찍고

다 쓴 필름을 가지고 사진을 현상해야 
어떤 사진을 찍었는지, 잘 찍었는지, 결과물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요즘은, 휴대폰에 카메라기능이 당연할 정도로 디지털 카메라는 일상이 되었습니다.

메모리 용량에 따라서 수십장, 혹은 수천장이 넘는 사진을 찍을 수도 있고
꼭 사진을 현상하지 않더라도, 무슨 사진을 찍었는지, 잘찍었는지 결과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편리합니다. 하지만, 아쉬운 기분이 들기도 합니다.

디지털이 기억하는 JPG 파일이 아닌
손끝에 느껴지는 종이 사진이 그립기도 합니다.





 '뽀토닷컴'에서 제공되는 서비스 종류

 뽀토닷컴에서는 디카에 있는 사진을 원하는 사이즈로 인화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사진 사이즈부터, 큰 대형사진 등 다양한 사이즈로 인화할 수 있는데요.

취업을 앞두고 있는 저는 착한 비용의 증명/여권 사진 인화서비스가 솔깃하더라구요.



꽃단장을 하고 찍어도 원판은 불변하다지만ㅜㅜ 
매번 찍을때마다 가격은 부담스럽고 결과도 마음에 드는 경우가 드문 증명/여권사진!
디카로 예쁘게 찍고 편집해서 본인이 원하는 규격으로 착한 가격에 주문할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 . 

그냥 인화하기엔 2% 아쉬운 느낌의 사진을 미니홈피 앨범 부럽지 않게
 폴라로이드, 지갑사진, 정사각형, 분할카드,캐릭터 사진 등 
사진의 느낌을 더욱 살려주고 예쁘게 편집까지 더할 수 있는 편집사진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 나만의 사진을 더욱 멋지게 관리 할 수 있는 액자, 팬시 용품으로도 제작 가능하답니다.




  '뽀토닷컴' 인화서비스의 주문 노하우

사진을 꾸미는 것도 좋지만, 내가 찍은 사진을 충실히 담아내는 기본이 제일이죠!
필름카메라는 사이즈와 장수만 선택하면 되었지만,
디지털 카메라는 해상도도 신경써야 하고 규격도 내 디카에 맞는지도 확인해야 하는데요

사진 인화 글로 배웠니? 나는 동영상으로 이해한다!

누가 앞에서 다정하게 얘기하고 설명해주고 결과를 비교해서 볼 수 있다면 
사진인화할때 더욱 도움을 받을 수 있겠죠? 
동영상을 보니 디지털 사진 인화를 어떻게 해야하는지 귀에 쏙쏙 들어오더라구요ㅎ

물론, 사진과 글로도 깔끔하게 비교정리가 되어있어서 다시 확인하기도 편하답니다!


친절한 뽀토닷컴, 문자 메세지 서비스와 빠른배송

인터넷 쇼핑몰을 이용하면 결제라든지 배송정보를 문자로 많이 받는데
뽀토닷컴에서도 문자메세지 알림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주문접수부터 발송까지 친절하게 안내해줬어요

22일 늦은 저녁에 사진을 신청하고 주말이 있어서 
몇일 기다려야 할 줄 알았는데 월요일에 받았습니다.

우와-, 스피드함에 감탄!

럼 제가 인화한 사진 중 몇점을 같이 감상해보시겠습니까? ㅎㅎ



제가 사용하는 후지파인픽스 AV110도 컴팩트디카에 속한답니다.
제가 인화한 대부분의 사진은 디지털전용 D3, D4를 사용해서 인화했습니다.



역시 사진은 인물사진! (한장은 남자친구님) 음하하, 제가 좀 꽃같죠 .


일반인화(유광/D3) 서비스를 이용한 인물사진과
편집사진/지갑사진(무광) 서비스를 이용한 편집사진입니다.

편집사진은 폰으로 찍은 사진을 이용했는데 잘나왔어요 :) 만족만족!
(지갑에 넣는다고 가위로 자른상태. 지갑안에 쏙 들어간답니다!)


요사진은 캐논 D80인가를 DSLR전용 사진 인화 서비스를 이용했습니다.
양옆에 살짝 테두리가 생기죠?
사전에 미리보기로 사진인화 형태를 볼 수 있는데 저는 그냥 이 느낌을 원해서 그대로 인화했어요.

어쩐지 묘한 분위기죠? 
눈오는 날 엄마사진도 종이사진으로 보니 컴퓨터로 볼때와 분위기가 다릅니다.
사진속의 계절과 풍경은 셔터를 누르는 순간에 멈추어 있습니다.




저는 사진을 많이 찍는 편입니다. 
시간이 지나고 남는 것은 사진뿐이야 라는 말에 공감한답니다.
실제로 찍은 사진은 시간이 지나도 변하지 않고 
추억으로 남아서 그때 그 모습을 간직하고 있어서, 
시간이 지나면 그 시간들이 더욱 반짝거리는 것 같습니다.

여행하기 좋은 계절, 예쁜 풍경사진, 소중한 분들과 함께찍은 사진.
컴퓨터의 JPG 파일이 아닌 손끝에 전해지는 뽀토닷컴의 인화서비스를 이용해보시는건 어떠세요?



자세한 정보와 서비스를 이용하시려면 - http://www.bbo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