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직장인추천도서 / 공감 / 에세이 / 웹툰 ] 절망의 오피스레이디 오늘도 출근합니다

2016. 12. 8. 11:00책 영화 그리고







[ 직장인추천도서 / 공감 / 에세이 / 웹툰 ] 

절망의 오피스레이디 오늘도 출근합니다 / 킵고잉

 







회사원이자 웹툰작가인 킵고잉


네이버 포스트에서  많은 직장인들의 공감과 사랑은 얻은 에세이 웹툰

 

<절망의 오피스레이디>가 책으로 나왔어요.








킵고잉 포스트 -  http://post.naver.com/likeitnow



 

 

인터넷에서 확인할 때와는 조금 다른

 

종이 페이지를 넘기는 즐거움에 더 재미있게 읽었어요.

 


 



 

절망의오피스레이디-오늘도출근합니다의 주인공 쑥쑥이.

 

낮에는 열혈 커리어우먼, 밤에는 사표쓰는 여자.

 

10분만에 출근준비를 마치기, 발자국 소리만 들어도 상사 알아채기 등


내공이 느껴지는 프로직장인 쑥쑥이의 직장생활 이야기.

 




 


 

 솔직한 쑥쑥이 이야기에 공감 200%

 

 

 

 

 

직장생활 하면서 돈을 벌고, 능력을 인정받을 때는 보람도 있지만

 

과중한 업무의 부담감, 순간의 실수, 쌓이는 스트레스로 고민도 많죠.


 


웃으면서 읽다가 직장에서 고생했던 일이 생각나서 왈칵 눈물 쏟았어요.

 

일에 치이고, 사람에 치이고. 업종은 달라도 사람사는 곳 직장생활 다 똑같은가봐요. 





 

 

 

잠시 책을 덮고 쉬면서 지금의 내가 만약 힘들었던 그 시간으로 다시 돌아간다면, 

 

더 똑똑하게 잘 했을까 생각해봤는데 

 

당장 도망쳤을 것 같아요.

 

그때는 어리고 몰라서 버틴거지 지금처럼 알았다면 버틸 수 없을 것 같아요.

 

 

 힘든 시간을 잘 버텼다 싶기도 하고 


그렇게 버틴 시간이 미련하기도 해서 만감이 교차했어요.

 

 

그 시간을 지나온 지금의 일상에 감사하게 되네요.


 

책을 읽다보면 찐하게 공감가는 상황이 많아서 

 

쑥쑥이님을 만난다면 밤새 이야기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치열하게 근무로 주중을 보내고 달콤한 휴식 취하는 주말.

 

 안 그래도 주말은 짧은데 시간은 왜 그렇게 빨리 가는지


일요일 저녁만 되면 월요일 출근 생각에 우울해지는 것도 대공감!



 





포스트에는 공개되지 않았던 번외편 - 함부로 애틋한 직장연애사도


책에 수록되어 있어요.

 


 

 

비밀스러운 사내연애 이야기 - 페이지까지 분홍! 핑크!

 

 







학교 다닐 때는 책 내용이 곧 답인데 


사회는 내가 아는 것, 내가 배운 것만이 답이 아닐 때도 있고 

 

무수히 많은 경우의 수가 있어서 

 

그걸 찾고 받아들이는 과정이 어렵고 힘들었던 것 같아요.

 

 

답도 없는 답답함에 하고 싶은 말이 목끝까지 차올라도

 

차마 내 뱉지 못했던 마음을 쑥쑥이가 알아주고, 이미 알고 있어서

 

공감과 위로가 되었던 '우리'의 이야기

 

그래서 더 쑥쑥이를 응원하게 됩니다.

 

 


 

 

직장생활을 준비하는 이들에게는 직장인의 현실을


직장인들에게는 공감을

 

 짠내나는 사회 초년부터 프로 직장인이 되기까지


입사, 승진, 퇴사, 휴가, 야근, 연애, 일상을 담은 직장생활 리얼 공감툰

 

일로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면, 다른 직장인은 어떨까 궁금하다면

 

꼭 읽어보라 권하고 싶어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