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행사] 여름밤 문화재 여행 - 대구야행 (청사초롱 밝히고 근대로 걷다)

2016. 8. 31. 23:46SNS 홍보단 서포터즈

 

 [대구행사] 여름밤 문화재 여행 - 대구야행

청사초롱 밝히고 근대로 걷다

2016. 8. 26 ~ 8.27


 

기다리고 기다렸던 대구야행!

 

 

 


 

야행코스 : 경상감영 - 종로 - 구 대구제일교회 - 계산예가(이상화.서상돈 고택) - 계산성당 - 청라언덕

 

 

 


 

골목문화해설사와 함께하는 청사초롱 골목투어 

 

인터넷으로 사전참여 신청했어요

 

B 코스 - 경삼감영공원 - 대구근대역사관 - 대구화교협회 - 진골목 - 

구 대구제일교회 - 구교남YMCA회관 - 계산예가 - 계산성당 - 청라언덕

 

A코스는 역순

 

 

 

문화해설사 선생님과 함께 걸으며 근대여행.

청사초롱 들고 걷는 길이라 두근두근.

 

 

대구야행 행사기간 중 중구의 다양한 문화재, 문화시설이 밤 10시까지 개방했어요.

 

제일교회역사관 최초개방(대구광역시 유형문화재 제 30호)

계산성당역사문화관 최초개방 (사적 제290호)

 

투어하면서 여기 저기서 각시탈의 후예도 만날 수 있었습니다 ㅎㅎ

 

 

 

 

 

 

 

 

 

근대골목 RPG (역할수행게임) 투어 - 각시탈의 후예

근대골목을 누비며 미션 수행하는 노란옷을 입은 각시탈들

 

 

 

 

근대로 명예 주민증

기념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도 있었어요.


 

 

 


문화재 외에도 약령시 일원 (수협~희도맨션)

한복 및 근대의상 체험, 모기 퇴치 팔찌 만들기, 청사초롱 만들기, 각시탈 만들기

무너진 읍성 쌓기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있었어요.

 

볼거리, 즐길거리 가득한 대구야행.

 

 

아기자기 예쁘고 실용적인 아이템을

 구입할 수 있는 아트마켓까지.

 

청사초롱 들고 투어하면서 스탬프투어도 참여했어요.

 

 

 

[미션] 이상화 고택 - 시 비 사진 찍어오기

 

문화재 여행을 하다보면 스탬프를 모을 수 있는데

 미션을 수행하면 도장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렇게 오픈하우스 12개 이상을 방문하여 스탬프 도장을 찍어오면 기념품 증정.


 기념품으로 청사초롱 받았어요 :)

 

 

 

 

 

 대구약령시 한방테마 문화놀이터 청춘살롱도 다녀왔어요.

 

 약령청춘살롱은 지하1층

 

한방차도 시음하고

 

 

 

 미술작품도 감상하고 편히 쉬었어요. 

 

 

 

 

시간마다 다양한 공연과 행사

 

 

 

청라언덕

추억의동요

 

 

구 대구제일교회

한여름밤의 테라스콘서트

 

 

 

 

이상돈, 서상돈 고택

퓨전국악 - 령(令)바람 쐬러가자

 

 

여름밤 청사초롱 빛나는 여름밤.

 

아름다웠던 대구의 문화재여행 - 대구야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