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생활위젯] 블로그 안에서 만나는 서울, 안녕?

2009. 1. 25. 04:22리뷰하다

블로그안에서 만나는 서울
너무 
많은 것을 알려주고 싶은 착한 욕심쟁이 위젯 
나는 대구에 살지만 서울에 자주 방문한다.
친구도 만나고 각종 문화행사도 접하고 
솔직히 서울은 지방보다 많이 더 빠르게 다양하게 접할 수 있다.

꼭 예술이나 문화 뿐만 아니라 교육, 정보, 정책, 자원등
아주 많은 것이 집중되어있어서 
꼭 서울이 서울사람들만의 도시가 아닌
서울과 다른 지역사람들이 생활하고 공존하는
대한민국의 수도로 서울은 인식된다.


<서울생활위젯 상단>
서울 생활 위젯이라는 글자를 클릭하게 되면
Hi Seoul 페스티벌2008 홈페이지가 뜨는데
아직 연초라 2009년으로 업데이트 되진 않았지만
차차 업데이트 되면 더 많은 볼거리와 정보를 제공할 것 같아 기대된다.

그 아래로 교통정보와 대기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교통정보를 클릭하면
구역 구역 나누어 교통정보를 제공한다. 지정체 구간이나 돌발정보도 알 수 있다.
내가 스샷을 찍을때는 새벽 시간이라 지정체 되는 곳이 없었다.
게다가 설 연휴라 서울보다는 지방쪽으로 지정체가 더 많을 것 같다 ㅎㅎ



















대기정보를 클릭하면
서울특별시 맑은환경본부로 연결되어
실시간 대기정보 미세먼지 정보 를 확인할 수 있다
솔직히 공간활용을 잘해서 서울의 대기보다는 
서울 기온이나 날씨 정보를 알려주면 더 좋았을 것 같은 아쉬움이 남는다.


<서울생활위젯 하단>
공연/전시/축제등
이라는 텝이 나누어져 있다
클릭하면 해당 행사 정보를 자세하게 알 수 있도록 되어있다.
공연과 전시 축제 정보를 탭만 이동하면 얻을 수 있다는 것이 매력적이다.

 작은 공간에 많은 글자와 작은 그림이
한번에 눈에 들어오지는 않아 아쉽다.

이런 정보는 제때에 맞게 갱신되어
지나간 행사보다는 앞으로 시작될 공연 정보을
표시해 주면 좋을 것 같다.

마침 ㅎㅎ 공연 정보가 아직 지나간 행사를 
표시하고 있어 살짝 옥의 티?. (1월 25일 일요일기준 )
.


탭마다 옅은 회색선으로 구분보다
약간의 색을 넣으면 구분 해보는 건 어떨까요?



맨 하단에 HOT 옆에 이동하는 글자를 누르면 
하이서울 뉴스창를 통해 해당 뉴스를 볼 수 있다.
꼭 뉴스 사이트를 찾지 않아도 서울 지역 뉴스를 집중해서
볼 수 있었던 것이 너무 괜찮았던 것 같다.



리뷰를 마치면서-  작지만 정말 알찬 위젯.
서울에 흐름을 실시간으로 접할 수 있어서 좋았고
알찬 정보를 번거롭게 찾지 않고도
이렇게 쉽게  뻗어나갈 수 있다는 것이 너무 좋았다. 
앞으로도 계속해서 더 좋은 정보와 구성으로 만났으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