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점검/힐링/내면의나/나의설명서] 생각을 쓰다, 마음을 읽다 (콜라보)

2017. 8. 26. 23:56책 영화 그리고



[ 마음점검 / 힐링 / 위로 / 내면의나 / 나의설명서 ]

생각을 쓰다, 마음을 읽다 (콜라보)
 - 그동안 누구도 해주지 않았던 나에게 꼭 필요한 질문들






독자들의 반응에 크게 공감했어요.

책을 마주하는 시간이 기다려지는 책. 

나는 나에 대해서 잘 알고 있다고 생각했지만  

이 책의 페이지를 넘길 수록

나 역시 나의 일부를 전부로 알고 있었던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생각이 많아지면 나조차도 내가 무슨생각을 하는지

내 마음이 어떤지 몰라서 힘들었는데 

책 속의 질문에 답하면서
내가 어떤 사람인지, 무엇을 원하는지 제대로 알게 된 것 같아요.

그 어떤 이야기보다 알고 싶었던 나의 이야기로 채워나가는 책.



책의 목차를 보면 프롤로그와 5가지의 주제
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부. 내 마음을 보다  / 2부. 일상을 발견하다 / 3부. 감정을 다스리다 

4부. 관계의 답을 찾다 / 5부. 행복해질 용기를 내다



 인생은 미지의 바다, 나는 배의 선장.

1부에서는 지금의 내가 있기까지 나를 돌아보면서 알아갈 수 있었어요.

감정을 파악하는 훈련으로 세세한 감정을 기록하는 감정날씨차트도 작성해보고
내 얼굴을 관찰하고 나의 가치 피라미드를 만들어 보기도 하고 

 내 마음이 하는 말에 귀 기울이고 세상의 요구와 내안의 요구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해봤어요.


책에 직접 답을 적을 수 있는 공간이 있는데 

혹시 누가 보게 될까 싶어서 따로 기록해뒀습니다.









2부는 일상에 대해서 살펴볼 수 있었던 페이지.

그냥 늘 당연하게 생각했지만, 사실 진지하게 마주하고 있진 않았던
스트레스, 여유, 취향.

마음에 자리 잡은 긍정과 부정의 씨앗, 강점을 분석하고
홧김비용도 계산해보고, 나만의 단어장을 만들어보기도 하면서 재미있었어요. 






3부는 감정에 대한 페이지 -  감정에 휘둘리느냐, 다스릴 것인가

불완전한 자신, 예민한 나, 스스로에게 하는말
내가 가진 얼굴들, 명상을 통해 집중하는 시간을 갖기도 했어요.


어질러진 생각과 마음을 정리해보고
의문이 들었던 스스로에 대해 분석하고 알아가면서
나를 알고 이해하는 것으로 위로가 되기도 했어요.





4부는 인간관계에 대해서

마음을 힘들게 하는 관계, 
어려운거절, 마음의 이상형, 마음의 짐.

소중한 사람들에게 전하고 싶은 메세지를 미리 생각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5부에서는 행복의 정의와 기준에 대해 진지하게
내 행복을 가로막는것, 용기가 필요한 부분
혼자있는 시간, 나에게 하고 싶은 선물을 생각해볼 수 있었어요




마음서약서 -  진심을 다해 생각을 쓰고 마음을 읽었습니다.


책은 다 읽었지만 답을 다 채우지 못한 페이지도 있고
같은 질문이라도 나중에 펼쳤을 때 답이 달라질 수 있겠지만

기준이 되는 생각이 있다는 시점에서
스스로가 좀 더 단단해졌다는 생각이 들어요.







자유롭게 반짝일 삶의 출발선에서.



질문에 답을 풀다보면 나는 나에 대해서 잘 안다고 생각해서

내가 하는 모든 이야기가 정답인 거 같고 정답이기도 하지만 

더 확실한 답을 찾고 싶어서 

아주 마음속 깊이 기억과 감정을 더듬고 생각하게 됩니다.





내면의나를 만나 마음점검을 해볼 수 있는 책.
 정기적으로 질문에 대한 답을 다시 적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스스로가 궁금하다면
스스로의 생각과 마음에 대해서 잘 알고 싶다면 추천!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