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데이트 / 동성로 심리상담 / 동성로 데이트코스 ] 커플 전문 심리상담 후기 - [반월당] 토닥토닥 카페

2017. 6. 25. 18:41리뷰하다




[ 대구커플데이트 / 동성로 심리상담 / 동성로 데이트코스 ] 

쓰담쓰담 커플 전문 심리상담 후기 - [반월당] 토닥토닥 카페


쓰담쓰담 마음연고 반월당 메트로센터 토닥토닥에서 커플 심리상담 받고 왔어요. 



주말에 남자친구님 만나면 뭐 하고 노냐 물어서


 이번 주는 둘이 같이 심리 상담 받으러 간다고 이야기 했더니 


주변에서 동공지진 ㅋ


심리상담??  왜?? 싸웠어? 사이 안 좋아?!



하는 반응. ㅎㅎㅎ


서로 사이좋게 잘 지내고 있어요!



나는 행복하고 좋은데 상대도 행복할까?


나 모르게 속앓이하면서 맞춰 주는게 아닐까?


내가 사랑하는 사람의 마음 안부가 궁금하고 


내 사랑하는 사람이 더 행복했으면 하는 마음에 갔어요.






전에 남자친구님이랑 카페놀이 (음료마시고 책보고 수다타임) 해서 더 익숙한 곳!


토닥토닥은 정부 인증을 받은 사회적 기업으로 심리 상담 전문가와 심리상담도 가능해요.


토닥토닥에 심리 상담 받으러 가자 했더니 남자친구님도 혼쾌히 OK


미리 상담 예약하고 방문했어요.





오늘의 커플데이트 -  쓰담쓰담 커플상담


대상 : 사랑하는 커플 /  부부

꼭 연인이 아니더라도 친구나 가족도 OK!


사랑의언어, 의사소통유형 , DISC

(기질테스트) 검사지 중 하나를 선택하여

상담 및 결과분석 / 약 40~50분 진행


*사랑의 처방전, 마음돌봄 SET 제공 


상담 비용은 지금 프로모션 할인 적용기간이라 관심있는 분은 꼭 가보세요 :)

음료 2잔 포함 가격!






입구에서 예약자 확인하고 






카운셀링 음료 메뉴판 받았어요.



추천메뉴를 선택해도 좋고 메뉴 음료를 선택해도 OK


 (음료 가격 차이가 클 경우 추가금 지불)






토닥토닥 카페 음료 메뉴 가격 


취향대로 키위 생과일주스랑 / 제주유기농 그린티 라떼 (남자친구님).





상담 순서를 기다리는 동안 카페 구경 !


전에 왔을 때랑 인테리어가 달라졌는데 상담실이 늘어났어요!






상담프로그램 안내


커플 상담뿐 아니라 개인상담 (대인관계, 자존감, 우울, 강박, 성격, 중독 등) 


학업 취업 진로 창업 직장 스트레스 관계 고민도 상담 받을 수 있고


직장동료 동호회, 소그룹 상담도 진행하고 있어요.



건강검진 받듯 정기적으로 상담받으면서 마음건강 확인하는 것도


 건강한 마음관리에 도움될 것 같아요.








사진과 상담후기도 볼 수 있고


토닥토닥 마음돌보기 set 도 구입 가능!






상담 순서가 되어 상담실로 들어갔어요. 


상담선생님도 반갑게 맞아주시고 


상담실 내부가 밝고 아늑한 분위기라 편안했어요!


상담 전문 선생님이 상담 방법과 소요되는 시간을 안내해주셨어요.




1. 5가지 사랑의 언어

사랑이라는 추상적인 감정을 5가지로 구분하고

어떤 것들이 나에게 사랑으로 받아들여지는지 알아보는 검사.

서로에게 어떻게 했을 때 상대방이 사랑 받는다고 느끼는 알고, 

서로가 원하는 방법으로 사랑을 표현할 수 있게 됩니다. 


2. DISC(성격/기질검사)

자신의 성격이나 타고난 기질로 4가지를 구분하고 어떤 특성을 가지고 있는 알아보는 검사.

서로의 타고난 기질과 그 특성을 알고 서로의 공통점과 차이점을 이해할 수 있어요.


3. 사티어 의사소통 

평소 내가 사용하고 있는 의사소통의 유형이 무엇인지 알아보는 검사.

서로의 의사소통유형을 이해하고, 

관계에서 보다 긍정적인 의사소통유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감사 종류가 세가지인데 원하는 검사를 하나 선택하면 됩니다.




 


선생님과 대화를 하면서 장기간 연애를 했다 하니 사랑의 언어 검사를 추천해주셨어요.



심리검사 유형선택 후 10분정도 검사지 작성 


사랑의 언어 검사는 두 문장 중 더 본인의 마음에 가까운 문장을 선택하고


그 문장에 해당하는 알파벳의 숫자를 합해 통계를 냅니다.




보자마자 한번에 결정할 수 있는 문장도 있고 


둘 다 좋아서 고르기 힘든 문장도 있었어요.



설문에 답하는 과정에 내가 이쪽을 더 좋아하는구나 하고 


내 마음을 알 수 있었던 점도 좋았어요.





검사지 작성 중 받은 음료 키위주스 / 녹차라떼


오늘도 우리 음료 취향은 그린그린 녹색녹색하네. ㅎㅎ



설문작성이 끝나고 결과를 확인해보니 


수치적으로 살짝 더 크고 작은 차이가 있지만 결과가 비슷했어요.


작성한 검사지를 바탕으로 심리상담 전문가 선생님이 결과를 해석하고  


 선생님의 분석과 조언을 들으면서 


서로에 대해서 많이 생각하고 잘 알 수 있었어요.


정말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좋은말씀 많이 해주신 상담 선생님 감사합니다 :)




처음에 40~50분 진행이라 시간이 너무 길지 않나 했는데 

시간이 정말 훌쩍 지나갑니다 ㅎㅎ 







상담을 마치고 처방전과 마음돌보기 세트를 받았어요.




심리검사를 하면서 느꼈던 생각변화를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게 도와주는 심리처방전 !


낭만적이고 현실적인 처방전이라 마음에 쏙 들었어요.




토닥토닥 마음 돌보기 세트 - 만다라카드 2장, 마음조절밴드, 감정돌보기카드



색을 채워보고 싶은 만다라 카드.


화가 날때 잡생각이 많을때 사용하는 마음조절밴드.


 스스로 느끼는 감정을 차분히 써 내려가면서 


마음을 치유하고 돌볼 수 있는 감정돌보기 카드.




 마음을 위한 특별한 선물로 정말 좋을 것 같아요.





오늘 상담 받으면서 생긴 새로운 커플 아이템   #마음조절밴드 





맛있는 음료도 마시고 심리상담도 하고 


결과에 대해 둘이 따로 대화를 많이 했어요.



심리 상담하고서로에 대한 믿음이 더 건강하게 자리잡는 느낌 ㅎㅎ






겨우 이 정도 일로 상담 받아도 될까?


일시적인 감정으로 찾아도 되는 걸까?


다른 사람들이 이상하게 생각하지 않을까?



혹시 상담이 궁금하거나 받을까 말까 망설이는 분이 있다면 추천! 



마음의 여유가 있을 때든 , 마음이 힘들 때든


상담을 받는 일이 일상에서 자연스러웠으면 좋겠어요.


나는 소중하고 내 마음 건강 역시 중요하니까요! 



몸이 아프면 병원을 가고, 아프지 않아도 정기검진을 받으면서 건강을 관리하듯


마음도 힘들면 상담과 치료를 받고 


아프지 않게 평소 내 마음을 알아주고 돌봐 주는 것도 필요한 것 같아요.



 


제 주변에도 상담에 관심은 있는데 


 주위에 알려지진 않을까 다른사람의 시선을 걱정하는 분이 있는데 


상담 선생님과 상의하시면 도움 받으실 수 있어요!


익명(가명) 상담 가능하고 공간이 분리된 상담실에서 상담이 진행됩니다!





카페다 보니 공간이 익숙하고 친근해서 부담없이 가볍게 방문 할 수 있었어요.


대구 이색 데이트코스로도 인기랍니다.




마음이 궁금해서 잘 알고 싶거나


고민이 있어 마음이 답답하고 힘들다면,


혼자 무겁게 짊어지지 말고


토닥토닥 심리 전문가 선생님과 꼭 상담 받아보세요!





함께 해준 남자친구님에게도 무한 감사 :)





토닥토닥 심리상담 (토닥토닥협동조합) 


영업시간 : 평일/주말 10:00 ~ 21:00

상담예약 : 053)255-1402

예약 : 1일전 예약필수


 연중무휴 / 주차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