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구데이트코스 / 김광석거리맛집 / 대구중구 대봉동 맛집 ] 산타나 - 아메리칸 BBQ (스모크치킨 , 통삼겹바베큐)

2017. 4. 10. 23:54리뷰하다




 [ 대구데이트코스 / 김광석거리맛집 / 대구중구 대봉동 맛집 ] - 산타나 

아메리칸 BBQ (스모크치킨 , 통삼겹바베큐)



벽화 거리로 유명한 대구 명소 김광석 다시 그리기 길 


김광석 음악을 들으며 벽화 작품을 감상하고 사진 찍는 재미에 즐겨 찾고 있어요. 


길 주변으로 개성있는 가게도 많이 생겨서 갈때마다 두근두근.


맥주 한잔 하기 좋은 바베큐 맛집 아메리칸 BBQ 전문점 산타나 다녀왔어요.





가게 홀은 이런 느낌 :)



BBQ 훈연시간이 있다보니 당일 준비한 수량이 모두 팔리면 주문 마감이라


좀 일찍 갔는데 바른 판단이었어요 ㅎㅎ





산타나 메뉴 / 가격


메뉴 설명 재미있어요 ㅋㅋ



고기 손질부터 소스 전부 매장에서 직접하는 바베큐 맛있는 집 산타나


메인 BBQ 는 스모크치킨, 통삼겹바베큐, 스페어립 



모든 바베큐는 히코리나무로 훈연하고 


매일 6시간 이상 작업! 직화가 아닌 간접열로 장시간 조리해서


  은은한 나무향과 부드러움을 동시에 느낄 수 있어요.







술안주로 좋은 메뉴들 


칠리 치즈 프라이, 나초&살사, 치킨스틱 치킨텐더 프라이 종류도 있고


그릴치킨 샐러드, 타코샐러드 등 샐러드도 있어요.




음료와 주류도 당연 있습니다 :)







다양한 구성을 맛볼 수 있는 바베큐 플래터 2 BBQ



나초칩 + 허니버터롤 + 케이준감자튀김 + 비네거샐러드 +그릴야채 +소시지 


 바베큐 종류는 스모크치킨, 통삼겹바베큐 선택했어요.


치킨과 삼겹살은 늘 정답 ㅎㅎ






음식 준비되는 사이 가게 둘러보기 .






제가 좋아하는 단어들 -_-*




그림 작품이나 아기자기한 소품 구경하는 재미도 쏠쏠했어요.





그대의 눈동자에 건배  ! 


 테이블위에 선인장 화분 ㅎㅎ


선인장 주변으로 아기자기하게 꾸며놓은 부분도 좋고 


가게 인테리어가 보면 볼수록 매력이라 유심히 보게 돼요.





요리 등장 +_+


오래 걸릴 줄 알고 마음의 준비를 하고 왔는데  


생각했던 것보다 일찍 나왔어요! 






바삭바삭 식전 나초칩. 


고소 담백 나초칩 살사소스 얹어서 먹고 








바비큐 플레터 비주얼도 구성도 정말 최고 ! 


바비큐소스, 갈릭요거트소스, 머스터드 소스 


소스 종류도 다양해서 취향대로 다양하게 즐길 수 잇어요.



고기가 식을 경우 이야기 하면 


다시 데워주시니까 계속 따뜻한 고기를 먹을 수 있어요 




동생이랑 저는 고기 데울 필요가 없었어요.


맛 있어서 열심히 먹다보니 고기가 식을 시간도 없이 폭풍흡입 ㅎㅎ








아삭아삭 신선한 채소 + 상큼 새콤 비네거 드레싱 얹어 즐기는 


비네거 샐러드 





산타나 특제 바베큐소스를 발라 그릴에 구워낸 스모크치킨 


정말 제대로 훈연해서 진하고 고급스러운 풍미가 입안 가득 ! 


정말 맛이 예술 !





겉은 바삭 소은 촉촉 야들야들 


부드러운 통삼겹바베큐


먹어보니 미국수육이라 카더라가 무슨뜻인지 알겠더라고요. 







감자튀김과 소시지와 구운야채 


빠지는게 없는 구성! 



( 일부러 먹고 싶을까봐 저녁 배부르게 먹고 사진 편집하는데 


사진보고 자꾸 입맛다시고 있어요 ㅋㅋ ㅠ 산타나 강추! )





콕콕 찍어먹기 좋은 사이즈로 자른 양상추, 방울토마토


고기와 정말 잘 어울렸던 샐러드 !







매장에서 직접 만든 허니버터 소스를 발라 오븐에 구워낸 빵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고기랑 샐러드 곁들여 먹으면 맛있다는 팁 듣고 


 취향대로 수제버거 만들듯이 먹었는데 정말 넘 맛 있었어요!






2009년에 상경하여 요리를 시작해서 그떄부터 만지고 놀던 닭다리살.. 

먹을 때마다 머릿속에 자동 재생되는 메뉴 코멘트

사연(?)있는 스모크치킨 ㅎㅎ






허니버터롤 위에 스모크 치킨 얹어서 한입.


다음에 가면 메뉴 따로 포장되는지 여쭤 보고 와야겠어요 (...)









소시지도 한입크기로 썰어서 


케첩 , 머스터드  취향대로 소스 찍어 먹고 :)











 아삭 시원한 양파채 , 그릴에 구운 야채 곁들여

한점 한점  포크로 콕 콕 찍을 때마다 행복 :) 






감자튀김이 바삭 바삭 맛있어서  칠리 치즈 프라이 추가




소고기 갈아서 만든 맥시칸 칠리소스와 


믹스 치즈 , 양파, 사워크림이 어우러진 감자튀김





매운 칠리치즈 소스 아니고 맥시코맛이라고 해서 궁금했는데


개인적으로 취향.


짭짤함과 상큼 조화라 물리지 않고 먹을때마다 새로운 느낌.






이번에 남자친구님 오면 김광석길로 데이트 코스 확정.


산타나 구성도 가격도 맛도 모두 좋아서 또 가고 싶어요.


다음에 가면 스페어립도 먹어보고 싶어요.


 안가르쳐 준다고 하는 그 맛 궁금해요ㅎㅎ









자꾸 생각나는 아메리칸 BBQ 대봉동 맛집 - 산타나 

영업시간 : 오후 4시 ~ 오전 12시
주소 :  대구 중구 대봉동 13-25 1층
예약 전화 : 053-255-08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