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문도서 / 글 잘쓰는 법] 필력: 나의 가치를 드러내는 글쓰기의 힘

2017. 2. 20. 17:09책 영화 그리고

 

 

 

[ 인문도서 / 글 잘쓰는 법 / 글쓰기 ]

[자음미디어]  필력: 나의 가치를 드러내는 글쓰기의 힘 / 이남훈

 

"왜 글을 잘 쓰는 사람은 대우가 다른가"

 

한사람의 능력에 대한 최종평가는 그 사람의 글이 정한다.

실력을 능력으로 인정받는 사람은 글로 생각을 정리할 수 있는 사람이다.

 

 

 

 

저널리스트이자 베스트셀러 작가 이남훈

 

 

오랫동안 글을 썼지만 글을 쓸 때마다 생각을 글로 표현하는 것은 고민의 연속.

 

글을 잘 쓰고 싶어서 여러 글쓰기 관련 책도 읽었지만 

 

원하는 답을 찾지 못했는데 이번에 필력을 읽고 느끼는 바가 컸어요.

 

 단순히 글 쓰는 기법에 한정된 책이 아닌 

 

좀 더 본질적인 '자신의 생각'과 '자신의 글'에 접근하게 해주는 내용이 많았어요.

 

 

 

 


" 생각한 대로 쓰고, 쓰는 대로 살아가라 "

 

 

1부 - 필력을 죽이는 10가지 신화

2부 - 이제것 몰랐던 글쓰기 훈련법 8가지

3부 -  고수들의 연금술 7가지

4부 - 출판사와 편집자 이야기

  

기존의 글쓰기에 대한 반론, 글의 화력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방법
일상생활에서 글쓰기 실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훈련법을 체계적으로 제시하는 책.

 

 

 

 

 

 

 

 

다양한 입장과 시각에서 글을 쓸 수 있는

 

생각의 시야를 키워주는 출판사와 편집자 이야기까지.

 

명확하고 시원하게 출판계 사정까지 알 수 있어서 좋았어요.

 

 

 

 

 

 

 

좋은 글을 쓰기 위해서 글쓰기 습관, 어휘, 표현도 자꾸 생각해보게 되고

 

다양한 이야기와 사례, 경험담을 통해 좀 더 주제를 쉽게 이해할 수 있었어요.

 

 

 

 

 

 

 

 

" 필력은 생각과 마을을 글로 전하는 능력입니다..

생각한 대로 쓰고 쓰는 대로 살아가는 사람은

자신의 길을 잃지 않고 앞으로 나아갈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글쓰기에 앞서 했던 수많은 고민들이

 

길을 헤매고 방황했던 모습처럼 느껴지고

 

글쓰기 책을 읽고 나니 지금 작성하고 있는 글도 더 잘 쓰고 싶다는 마음이 큽니다.

 

좀 더 내가 원하는 글을 쓰고

 

내가 원하는 길로 나아갈 수 있도록 훈련을 해야 할 것 같아요.

 

 

 

 

 

 

내 생각을 글로 잘 정리하고 싶다면 추천하고 싶은 책.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