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냉면 맛집 들안길 동이옥 (진주냉면,도가니수육,한우육전)

2015. 7. 5. 11:16리뷰하다




 불금보다 더 뜨거운 화요일~  들안길에 있는 동이옥에서 모임 있었어요!





큰지도보기

동이옥 / 설렁탕

주소
대구 수성구 상동 70-3번지
전화
053-762-7722
설명
-







약속 시간보다 일찍 도착해서


 일행들 만나 같이 들어가려고

입구에 기다리고 있었는데 뭔가 많이 적혀 있었어요.


원산지, 가격, 장애인 화장실 표시..


 자재 실명제 식당?! 실명 확실한 식자재라니 더 믿음이 가네요.





일행들 오고 같이 이동! 홀은 이런 느낌!

셀프뷔페는 8월부터 한대요.

기대하셔도 좋다니 ㅎㅎ 8월에 꼭 가야겠네요.




모임이다 보니 여러명 모디는 방 (이실)으로 안내 받았어요.





어린이용 의자도 있습니다.





수저, 물, 메뉴판!


메뉴판에도 원산지가 표시 되어 있어요

 소고기(한우, 한우뼈) 돼지고기, 전복

쌀,  김치(배추,고춧가루) 모두 국내산입니다.



뭐 먹을까, 메뉴부터 확인. 


들안길에서 곰탕, 설농탕 제일 먼저 시작한 집으로 동이옥이 유명해요.





동이옥 설농탕과 곰탕의 차이 


육수는 동일하지만 고기형태와 고기 종류가 달랐네요.


설렁탕에는 양지, 설도가 편썰기 (슬라이스)로 들어가고 

곰탕은 머리고기, 양, 사태가 뭉텅썰기로 들어간대요.






육개장과 선지해장국


새벽 5시부터 아침 10시까지 타임세일.

육개장은 5000원, 선지 해장국 6000원


전 술 마시면 국물 생각 많이 나는데 

3차까지 달리고 나면 저 시간이 정말 해장 타임인데 ㅎㅎ





진주냉면과 한우 육전.


수입산 쓰는 곳도 많은데 무려 한우라니!






맛있는 거 먹으면 생각나는 사람들 있죠?

가족, 친구, 사랑하는 사람들 

포장도 가능하대요.


동이옥 포장은 급랭육수

따뜻한 포장을 원하면 주문할 때 미리 이야기하면 된대요.





식사가격이랑 포장가격이랑 다른 음식도 있더라고요.

포장할 때는 포장가격 확인!




설농탕? 설렁탕? 음식의 유래까지 


선농탕-설농탕-설롱탕-설렁탕


몰랐는데 설렁탕이 서울 음식이었네요.






뼈를 푹 고아 낸 곰탕은 으뜸 영양식.




메뉴에 이렇게 어떤 음식인지 설명이 있어서 더 좋았어요.

친절한 설명에 읽는 재미가 쏠쏠하달까요 . 


맛은 입으로 아는 거니 

 모르고 먹어도 맛있는 음식은 맛있지만 


알고 먹으면 맛을 봐도 좀 더 음미하게 되고

몸에 좋다면 한입 더 먹게 되더라고요.





임산부, 장애인, 경차, 택시는 할인 된대요.









오이, 양파절임, 김치, 명이나물 장아찌, 깎두기

아삭아삭 밑반찬들 






싱싱한 완도산 전복이 들어간 전복 도가니 수육.


도가니가 듬뿍 들어가 있습니다.



말랑하고 쫀득한 도가니!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아삭한 밑반찬이랑 같이 먹으면 맛도 식감도 업!




실한 전복도 한마리 통째로 먹어봤어요.





소고기 우둔살로 만든 한우육전


그냥 먹어도 맛있는 소고기를 

육전으로 만들어 먹으니 촉촉하고 부드러워 그 맛이 또 별미였어요.



다른 식당에서는 단가때문에 

 호주산이나 외국산 소고기를 많이 쓰는데 

여기는 한우라 더 맛있게 먹었어요.



간이 어느정도 되어 있어서 저는 간장 안찍고 먹어도 맛있었어요.






고기 만두!


개인적으로 물냉을 먹든 비냉을 먹든 

냉면과 만두의 조화는 정말 환상이라고 생각해요.


면은 배불리 먹어도 배가 빨리 꺼지는데 

면에 만두를 곁들이면 속이 든든하거든요. 





실한 만두 속 

작아 보이는데 먹고 나니 배 불러요.







여름이니까~ 시원한 진주냉면! 


냉면 중 제일로 손 꼽히는 평양냉면과 진주냉면


평양냉면은 먹어봤는데 진주냉면은 한번도 먹어 본 적이 없어서 

진주가면 먹을 거라고 진주 언제 가지 했는데


이렇게 동이옥에서 진주냉면을 먹네요 :)





냉면위에 고명이 화려합니다.



냉면에도 육전이 올라가는데 냉면에 올라가는 육전도 한우!

맑고 깊은 해물육수에 사골육수


시원한 국물 위에 동동 떠 있는 깨와 잣이 고소해요.


감칠맛 나는 국물맛 :)






비빔냉면


비빔냉면은 양념장의 콤콤콤의 콤보가 중요하잖아요

매콤, 달콤, 새콤


식당에서 먹는 비빔냉면 양념장을 생각해서 

당연히 그런 맛이겠거니 했는데



반전있는 비빔냉면 맛!


양념이 자극적이지 않아요. 

(자극적인 음식을 좋아한다면 호불호가 갈릴 것 같아요.)


전 평소엔 좀 자극적인 양념장으로 만든 음식을 먹었는데

동이옥 비냉은 맛이 세지 않아요. 맵지 않고 오히려 달콤하고 부드러워서 

부담없이 먹을 수 있어서 좋았어요.






 비빔냉면 먹으면 나오는 육수. 삼삼하면서도 깊은 맛.


양지를 고아 만든 육수래요.





식사후 이용할 수 있는 셀프코너


자판기 커피, 매실차, 원두커피 

취향대로 디저트 음료를 고를 수 있어요.


배 빵빵하게 먹고 매실차 한잔 마시니 입맛도 개운하고 속도 편했어요.




대구 냉면 맛있는 집, 진주냉면 맛집 추천!

모임, 가족단위 외식하기 좋아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