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천시장 김광석길 맛집 - 방천소갈비 (소갈비+된장해물탕)

2015. 1. 24. 21:25리뷰하다



중구/김광석길/방천시장맛집/양념소갈비 전문점 - 방천소갈비

자꾸 생각나는 맛있는 소갈비! 

소갈비 + 된장해물탕 먹고 왔어요 




주소 : 대구 중구 대봉1동 2-11 

전화 : 053)253-2348



김광석을 추억하는 벽화와 음악으로 유명한 방천시장 김광석길!


남자친구님하고 다시 그린 벽화를 보러 갔다가 

방천시장 맛집 방천소갈비에서 

점심겸 저녁으로 소갈비랑 된장 해물탕 먹고 왔어요!



위치는 김광석길 골목방송스튜디오에서 완전 가까워요.



소갈비 전문점에 왔으니 소갈비부터 주문했어요 :)

고기를 주문하고 바로 기본 상차림을 준비해주셨어요.



방갈에서는 메인만 확실하게! 고기와 술만!


밥과 반찬은 가져와도 된다고 문구가 적혀 있는데

단출한 상차림때문인 것 같아요.




기본반찬은  상큼 달콤 상추 겉절이



고기를 찍어 먹는 간장소스와


 고추장 마늘과 아삭아삭 무 피클 

마늘 / 쌈장이 준비 됐어요.


기본반찬이 많이 나오는 가게도 좋아하지만

방천소갈비의 깔끔한 상차림이 

방천소갈비의 고기맛을 더 살리는 것 같아요. 




소갈비 3인분 (세대)! 



갈비 두대가 먼저 불판 위로 오르고



기본 간장소스에도 

불판위에 간장소스가 올라가는데 

그건 청양고추가 많이 들어간 매콤한 간장소스에요.


저는 매콤한 게 좋아서 여기다 많이 찍어 먹었어요.



먹기좋게 직원분이 고기를 잘라주세요.



맛있게 익어가는 고기 ~


너무 익으면 질기기 때문에 

적당히 익었을 때 먹어야 부드러운 식감과 육즙을 즐길 수 있어요. 




맛있게 익은 고기 한점을 그냥도 먹어보고



간장소스에 찍어서도 먹고




매콤한 간장소스에도 찍고








상추 겉절이랑 곁들여서 또 한입.


고기가 좋아서 따로 칼집을 넣지 않아도 

식감도 좋고 양념도 맛있고!


그렇게 한점씩 먹다보니 갈비 세대가 뚝딱 !




고기집가서 고기 먹고 나면 생각나는 된장찌개랑 밥

해물 된장탕에 밥도 먹었어요! 



조금 큰 뚝배기에 새우, 게, 조개, 미더덕이 푸짐하게 들어 있어요.

해물이 들어가서 국물 맛도 시원!

불판위에 된장찌개를 올려서 먹는동안에도 식지 않고

 보글보글 끓여먹는 맛이 또 별미였어요!  




화장실이 2층에 있어서 계단을 오르는데 

계단에 전구 장식! 

고기집이 아니라 다른 곳으로 연결될 거 같은 ㅋㅋㅋ



2층에도 테이블이 있어요. 

2층은 저녁시간에 사용된다고 합니다.





점심특선으로 12시부터 3시까지 

사골육수로 만든 옛날 한우 불고기도 판대요1인분 8천원! 

다음에 점심특선 한우불고기 먹으러 또 가야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