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슈퍼 특가 랍스타 쪄 먹기 / 랍스타 찌기 / 랍스타 찌는 방법

2014. 12. 19. 23:06리뷰하다

 


롯데슈퍼가 새 단장 기념 할인 행사!

살아있는 랍스타 1마리가 9900원 (미국산) 사왔어요.


물에서 움직이는 거  보고 

진짜 살아서 힘 좋은 싱싱한 랍스타로 골라 사왔어요.


마트에서 쪄준다고 하는데 (20분정도 소요) 

저녁에 가족들 모이면 같이 먹으려고 냉장보관했다

저녁에 모두 모였을 때 쪄 먹었어요.


물을 끓여 김나고 10분정도 찌면된다고 마트에서 들었지만


검색과 검색을 통해 찌고 나서 뜸을 10분정도 들인다

술을 넣고 쪄야 비린내가 안난다는

 다른 분들의 랍스타 후기글을 참고했어요.

.



일단 깨끗하게 랍스타를 씻기고 대게 찌듯 뒤집어서 넣어 쪘습니다.


술은 깜빡하고 못 넣고 15분 찌고 10분 뜸을 들였어요.



붉은 색으로 잘 쪄진 랍스타. 

너무 오래 쪘나. 살짝 질긴 듯.



집게발에 감긴 고무밴드 빼고 찌라고 하는데 

무서워서 그냥 같이 쪘어요.


 집게발에도 살이 통통했어요!  




작지만 살이 알차게 들어 있어서 맛있게 먹었어요.


신경쓰는 일이 있어서 

계속 입맛도 없고, 먹는 것도 먹는둥 마는둥

저만 그런게 아니라 집 분위기도 그래서

일부러 샀어요. 잘 먹고 힘 내자고.


결과는 성공 :)


평소 식성이라면 진짜 한사람당 한마리를 먹었을텐데ㅎ


간단하게 한점씩 맛만 본 수준이지만 

 맛있게 잘 먹었어요.